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

제주절물휴양림 내에 자리 잡은 절물오름

by 화북 2023. 11. 14.

제주도민들의 휴식공간이자 여행객들이 힐링 장소로 각광을 받는 제주절물자연휴양림 내에 절물오름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절물오름 정상 정자에 오르면, 탁 트인 풍광이 시원스럽게 펼쳐지고, 손에 잡힐 듯이 가까이 있는 한라산이 아름답게 눈에 들어옵니다. 또한 날씨가 좋은 날에는 우리나라 남해안에 아름답게 떠있는 다도해 섬들이 가시권 안에 들어와 단연 압권이 풍광을 자랑합니다. 

 

제주 절물오름 들머리엔 장승 이정표와 안내판이 눈에 들어옵니다. 여기가 바로 절물오름 들머리입니다.

 

장승 이정표와 안내판이 있는 곳을 지나 안으로 들어서니 완전히 다른 세상이 펼쳐집니다. 들머리부터 울창하게 우거진 자연림이 길을 안내합니다. 

 

절물오름은 편의 시설이 잘 마련되어 있는 오름으로, 이정표와 나무데크로 만든 산책로, 정자가 있어 누구나 쉽게 오를 수 있는 오름입니다.

 

정상으로 이어지는 탐방로에는 흙냄새가 진동하고 여러 종류의 자연림에서 뿜어져 나오는 피톤치드가 기분을 좋게 합니다.

 

 

청정한 탐방로를 따라 오르다 보니, 자연림 사이로 제주시가지 풍경이 조망됩니다.

 

땀을 흘리며 오르니 이내 해발 696.9m 절물오름 정상부 갈림길에 도착합니다. 이 오름은 분화구 형태가 원형으로, 한 바퀴 돌 수 있도록 탐방로가 개성되어 있습니다.

 

갈림길에서 동사면으로 이동하니 파란 하늘이 눈에 들어오며 시원한 공간이 열린다. 그런데 자연림이 울창하게 자라 조망권이 별로입니다.

 

시계방향을 따라 원형 분화구로 이동하자 장생의 숲길과 연결되는 길과 만납니다. 

 

장생의 숲길과 만나는 지점에서 나무 데크로 만들어진 탐방로를 따라 신령스럽고 아름다운 한라산 풍광을 감상할 수 있는 제2전망대로 이동합니다. 

 

절물오름 제2전망대에 도착하자 신령스럽고 아름다운 한라산 풍광이 장관을 연출하며 아름답게 펼쳐집니다.

 

절물오름 남사면 제2전망대에서 조망되는 한라산 풍광이 단연 압권입니다. 한라산 정상 부악이 선명하게 눈에 들어오는 풍광입니다.

 

제2전망대에서 능선을 따라 제1전망대로 이동하며 바라본 풍경입니다. 분화구 너머 저 멀리 제주도 동부지역에 자리 잡은 오름 군락이 눈에 들어오는 풍경입니다.

 

제1전망대에 도착하니 정자 형태로 만들어진 전망대가 눈에 들어옵니다.

 

제1전망대 위로 올라가서 바라본 제주도 풍광입니다. 사방팔방 막힘없이 시원하게 펼쳐지는 풍광이 너무나 좋습니다.

 

제1전망대에서 바라본 한라산 풍광은 말이 필요 없는 풍경입니다. 가슴을 시원하게 만드는 풍경이 장쾌합니다.

 

제1전망대에서 시원스럽게 펼쳐지는 아름다운 제주도 풍광을 감상하고 자연림이 우거진 사이로 이어지는 탐방로를 따라 서서히 하산합니다.

 

절물오름은 비고가 높지도 낮지도 않은 운동하기 적당한 오름으로 정상에 서면 장쾌하게 펼쳐지는 풍경을 두 눈에 담을 수 있어서 좋은 오름입니다. 제주절물자연휴양림으로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시간을 내어 올라보시길 적극 추천합니다.

 

댓글